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피루리나 효능 및 고르는법

 

영양이 풍부해서 우주인의 식량으로도 연구중이라는 스피루리나!

그렇게 좋다는데 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더 효과를 느낄 수 있겠죠.

오늘은 스피루리나 효능 및 스피루리나 고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 비타민B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한 천연 해조류입니다.

오염되지 않은 수역에서 수확 될 때, 가장 가치있는 영양제가 될 수 있는데요.

스피루리나는 주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지며,

높은 천연 철분 함량으로 인해 단백질과 철분이 부족한 채식주의자에게 권장되기도 합니다.

고농도의 단백질과 철분 함유로 임신 중이나 수술 후 또는 면역계가 약해져 면역력 강화가 필요할 때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럼 스피루리나 효능에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영양성분

 

스피루리나의 단백질과 비타민의 농도는 매우 높은 편이어서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고밀도 식품"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다른 식품과 양 대비 비교해 볼 때 이 스피루리나는 월등히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단백질 (Protein) 

스피루리나는 고품질 단백질의 완전한 공급원입니다.

그램 당 단백질의 양이 계란 하나와 비교될 정도로 단백질 함유량이 높습니다.

 

비타민 B1

티아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1 은 지방과 단백질의 소화에 필요합니다.

기력 향상, 눈 건강, 뇌 기능 및 신경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철분

스피루리나는 철분을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식물 공급원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 매우 유익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고기를 섭취하는 사람들에게도 흡수가 잘되는 철분 형태로 소화 기능에 부드럽게 작용합니다.

 

칼슘 

스피루리나는 칼슘 함유량 또한 매우 높아 성장기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스피루리나는 비타민 B1 (티아민), B2 (리보플라빈), B3 (니코틴 아미드), B6 (피리독신), B-9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A 및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륨, 칼슘, 크롬, 구리, 철, 마그네슘, 망간, 인, 셀레늄, 나트륨 및 아연의 공급원이기도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이렇게 세기 어려울 정도로 유익하고 몸에 필요한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많이 알려진것과 다르게 스피루리나는 인간에게 비타민 B12의 좋은 공급원은 아닙니다.

B12를 함유하고는 있지만, 그것은 인간에서 흡수되거나 효과적이지 않은 비타민 B12입니다.

 

2. 감마 리놀레산(GLA) 과 오메가 -3가 함유


스피루리나는 감마 리놀레산(gamma Linolenic Acid) 과 오메가-3 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보통 식품 공급원에서 찾기가 어렵고 일반적으로 신체에 의해 만들어 져야합니다.

하지만 스피루리나가 이러한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한 몇 안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GLA 외에도 스피룰리나는 오메가 3, 6, 9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오메가 -3가 높습니다.

 

3. 혈당 균형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는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당뇨병 치료제만큼 효과적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가 낮아질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의 장기 지표 인 HbA1c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4. 강력한 산화 방지제


산화 방지제는 우리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물질입니다.

 수십 년에 걸친 연구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천연 자원에서 충분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피 룰 리나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스피 룰 리나를 독창적으로 만드는 항산화 제는 피코시 아닌 (phycocyanin)이라 불리우며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이 스피 룰 리나는 독립적 인 실험실에서 테스트를 받았으며 ORAC (Oxygen Radical Absorbance Capacity)가 24,000 이상이며 블루 베리의 ORAC 점수의 4 배입니다. ORAC 점수는 일반적으로 여러 식품의 항산화 능 및 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알레르기에 효과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스피루리나가 알레르기 반응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이것은 비강에 나타나는 염증을 감소시키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에서 스피루리나를 복용한 사람들은 코막힘, 가려움증 및 재채기가 줄었다고 발견되었습니다.

 

 

6. 중금속 제거에 도움


스피루리나는 신체의 중금속과 결합하여 체내 중금속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 계통을 강화시켜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0 밀리그램의 스피룰 리나를 아연보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비소 독성을 거의 절반으로 줄일 수있었습니다.

또한 방사성 동위 원소와 결합하여 방사능 노출이나 방사선 요법에 유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근육 및 지구력 강화


스피루리나는 운동 중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높은 항산화 성분은 근육 피로 및 산화를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 감소 효과도 있다고 하니 운동 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피루리나 고르는법


스피루리나를 선택할 때는 유기농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농이 아닌 제품은 오염되거나 질산 화합물 등의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전형적인 1 일 복용량은 2,000-3000 mg 으로, 보통 500 mg을 4 ~ 6 번으로 나눠 먹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페닐 케톤뇨증이나 자가 면역 질환이있는 경우에는 피해야합니다.

항응고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스피루리나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일부 스피루리나는 박테리아 또는 중금속에 의해 오염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양이라도 위장 장애, 약화, 빠른 심장 박동 및 간 손상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염 된 조류는 치명적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자연 환경에서 자란 스피루리나는 오염 될 가능성이 가장 높으므로

통제 된 환경에서 성장한 품종을 고수하고 구매하기 전에 브랜드를 조사 후 구매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스피루리나의 효능 및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만큼 다른 영양제에 비해 가격 또한 비싼편인데요.

가격과 품질을 잘 고려하여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