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 잠녀해녀촌

category 여행과 음식 2017. 11. 15. 22:41

 

제주도 맛집 잠녀해녀촌

 

함덕 쪽에 위치한 잠녀해녀촌에 다녀왔어요.

해녀분들이 직접 함덕 해변에서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들이 재료로 쓰인다고 하네요.

그래서 음식점 상호도 잠녀해녀촌인가봐요.

잠녀라는게 해녀라는 뜻이더라구요.

바로 옆바다에서 잡아 먹는 해산물이라니

정말 싱싱하고 맛있겠죠ㅎㅎ

아침으로 따뜻한 죽을 먹을 겸 기대를 가득 품고 가봅니다~

 

일단 식당 앞마당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요.

주차 걱정은 전혀 안해도 될 거 같아요.ㅎㅎ

아점으로 간거라 식사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 약간 한산하기도 했어요.

 

메뉴는 다양한데요.

저희는 성게보말죽이랑 전복 물회를 주문했어요.

그 외에도 문어숙회, 전복죽, 소라회 등 여러 신선한 해산물 메뉴가 있어요.

죽 종류가 있어 아침에 가도 좋고 저녁에 회랑 술 한잔 해도 좋을 거 같네요ㅎㅎ

 

창가 쪽에 앉으면 이렇게 함덕 바다가 보입니다.

해안도로를 끼고 바로 바다 앞에 위치해 있어요.

이 날 날씨도 너무 좋아서 밥 다 먹고 바다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정말 좋았어요^^

 

성게보말죽과 전복 물회에요.

밥 한공기가 물회랑 같이 나오는데요.

물회에 밥 넣어 먹으라고 주시는 거 같아요.

소면 주는 데는 봤는데 밥 말아 먹는건 생소했어요.ㅎㅎ

그래도 말아먹으면 든든 하겠죠^^

그리고 반찬으로 톳이랑 미역무침이 나오는데요.

신선한 톳이랑 미역이라 그런지 정말 별 거 아닌 반찬인데도 진짜 맛있더라구요.

신선한 해산물이 이래서 맛있구나 실감했어요.

서울에선 이런거 먹기 힘들죠ㅠㅠ

 

전복 물회답게 전복이 듬뿍 들어가 있어요.

먹어도 먹어도 전복이 안에서 계속 나오더라구요ㅎㅎ

물회는 정말 싱싱한 재료가 중요하죠!

전복이 아주 탱탱하고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이것은 성게보말죽이에요.

보말은 옥돔식당 보말칼국수로 전날 먹어봤었는데요.

색깔은 비슷하네용ㅎㅎ

성게랑 같이 들어있어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전날 보말칼국수를 먹어그런지 약간 간이 덜되도 되겠다 싶었어요.

이건 제기준이고 아마 일반적으로 다 맛있게 드실 거 같아요~

 

아점으로 두둑히 먹고 나가 봅니다.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중에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다음에는 근처에 숙소잡고 소주에 회 한접시 먹어봐야겠어요.

포스팅 하다보니 또 가서 먹고 싶네요ㅠㅠ

제주도는 정말 먹으러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ㅎㅎ

맛있는게 정말 많죠.

잠녀해녀촌은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제주도 맛집이었어요.

 

 

 

제주도 옥돔식당 보말칼국수 후기

제주도 라마다 함덕 호텔 후기

 

 

 

잠녀해녀촌